닫기

로그인

한국이민정책학회

HOME LOGIN JOIN CONTACTUS

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이민정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2022년 1월 1일부로 제3대 학회장의 임기를 시작하게 된 문병기 인사드립니다.

우리 (사)한국이민정책학회는 지난 2016년 2월 창립된 이래로 한국 사회의 이민정책 선진화를 위하여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초대 회장이신 정명주 교수님과 제2대 회장이신 김태환 교수님의 리더십 아래 국내 최고의 이민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안으로는 학회의 내실을 다지고 밖으로는 법무부를 위시한 이민정책 관련 부처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현장 이민 행정의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한편, 현시점은 우리 학회가 다시 한번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학회 발간 학술지 ‘한국이민정책학보’의 KCI 등재후보지로의 승격, 이민 현장 지방정부와의 연계 강화, 학회 재정의 건전화, 소속 회원의 대폭적 확대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학회로 거듭나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회의 모토인 차별 없는 공동체 실현과 문화 다양성을 함양함으로써, 이민자와 함께 한국 사회의 지속가능 발전을 견인하여야 합니다.

이에, 모든 학회 회원님들께 간곡히 호소합니다. 흔들림 없이 학회의 재도약을 이룩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시기를 청합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과 열정으로 한 걸음씩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기탄없는 조언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2년도 뜻하시는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 1월
한국이민정책학회 회장 문 병 기